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TV여행자
TV속 세상을 자유롭게 여행하고 싶은 여행자의 TV이야기가 담겨진 블로그입니다.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2011.07.14 15:38 버라이어티정신

    주병진씨가 나온 무릎팍 도사 1, 2편을 재미있게 봤다. 오래만에 받은 ‘왕의 귀환’ 포쓰였다. 강호동 보다 나이가 많고 세상의 모진 풍파를 여러번 겪어서였을까? 그는 시종일관 초연한 모습으로 농익은 개그를 던지며 인터뷰에 임했다. 일희일비 하지 않고 ‘허허’ 거리면서 달관한 듯한 인상을 풍겼다.

    인터뷰에서 그는 어린시절의 가난, 개그맨이 된 계기와 인기를 끌게 된 과정, 사업 이야기, 성추문 이야기, 현재의 고민과 최종 꿈까지 허심탄회하게 얘기를 했다. 일밤과 토크 쇼, 성공한 사업가에서 풍겼던 이미지인 젠틀하고 유머 감각 그득한 신사의 모습 뒤에 감춰진 가난과 아픔도 볼 수 있었다.

    그의 여러 얘기 중에 가장 인상 깊었던 얘기는 사업 얘기였다. 알고 보닌 언더웨어 사장으로서 연매출 1,600억원의 실적을 올린 대단한 사람이었다. 그가 팬티 회사 사장으로서 대박을 터트렸다는 얘기는 들어봤어도 1,600억원에 달하는 대박을 친 것 까진 몰랐다.

    ‘세상에 공짜는 없다’고 그가 대단한 사업가가 된 데에는 그 만한 이유가 있었다. 그는 어린시절 아버지가 일찍 돌아가시는 바람에 일찍부터 찢어지게 가난하게 살았다고 한다. 가난 때문에 어머니의 한 숨 소리를 듣고 자랐던 그는 막연하게 사업가로서의 꿈을 가졌다고 한다.

    개그맨을 하게 된 것도 사업가로서 사업 밑천을 만들기 위해서였다고 한다. 유명한 연예인이 되면 돈을 많이 벌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그는 개그맨이 되기로 결심 했다. 비록 유명해지기 전이지만 그는 오랫동안 꿈꿔왔던 사업가의 꿈을 실행에 옮기기로 한다. 23~24살의 어린 나이에 방배동에 제임스딘이라는 까페를 개업했다. 개업 과정에서 그는 사업가적 마인드를 십분 발휘한다. 어린 나이에 돈 한푼 없었던 그는 무작정 돈을 꾸러 다녔다고 한다. 어린 나이에 어떻게 그런 발칙한 생각을 했는지 사업가는 정말 타고나는가 보다.

    어렵게 돈을 빌려서 겨우겨우 까페를 개업했다고 한다. 결과는? 대박이었다. 6개월만에 빚을 다 갚았다고 한다. 고생 끝에 보람이 온 것이다. 그는 드디어 꿈을 이뤘다. 그는 여기에 안주하지 않고 나중에 최고의 개그맨이 되자 제대로 된 사업가의 꿈을 꾸기 시작한다. 까페 장사로는 많은 돈을 벌 수 없기 때문이었다.


    그는 구상 끝에 속옷 사업에 뛰어든다. 나름 블루오션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이었다. 하지만 세상에 쉬운 일이 어디 있던가? 아무리 블루오션이라지만 속옷 사업은 까페 사업과는 차원이 다른 사업이었다. 한 마디로 성공하기 더 어려운 사업이었다.

    위기에서 주병진의 사업가적 기질은 본격적으로 드러난다. 남들이 다 하지 말라고 말리는데도 그는 꿈을 향해 모험을 한 것이다. 그는 치열한 고민을 하기 시작한다. 주병진 속옷만이 갖는 패셔너블함, 마케팅과 디자인을 어떻게 차별화 할 것인가? 광고는 어떻게 할 것인가? 끊임없이 치열하게 고민을 했다고 한다. 치열한 고민 끝에 나온 해답은 사업 대박의 밑거름이 되었다. 물론 주병진씨를 보면 비상한 머리를 갖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하지만 그 모습은 치열한 고민 끝에 나온 것이라고 본다. 몇 달간 고민을 하다 보면 당연히 좋은 아이디어가 나올 수 밖에 없지 않은가? 바로 몰입적 사고방식이다.

    나는 주병진씨가 방송에 다시 복귀 했으면 좋겠다. 무릎팍 도사에서 보여준 재치와 토크 솜씨는 여전했기 때문이다. 불미스러운 사건으로 14년동안 고통의 세월을 보냈으니 이제 세상밖에 나와서 그 고통을 잊고 다시 재기했으면 좋겠다. 안타깝게도 아직 트라우마가 완전히 치유되지 않은 것 같았다. 방송을 다시 복귀하겠느냐는 무릎팍 도사의 질문에 가능성만 열어 놓은 채 조심스러워 하는 모습을 보았다. 어서 빨리 주병진씨가 트라우마를 깨끗이 치유하고 활발하게 방송에서 웃는 모습을 볼 수 있기를 바란다. 아 참 장가도 얼른 가시길 바란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TV여행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좋 은 정보 머릿속 에 기억 했 다

    2. 는 정말 인상적 이군요. 내가이 블로그를 찾은 행복 해요. 공유를위한 THX. 좋은 일을 유지.

    3. 또 다른 훌륭한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당신을 감사하십시오!

    4. 很不错的综艺节目呢

    무한도전, 조정도 인생도 끝까지 최선을 다해 길게 타보자

    노홍철과 정형돈 정재형이 파리에서 보낸 시간은 꿈만 같은 달콤한 시간을 보냈다. 노천 까페에서 프랑스 음식을 먹고 길거리 악사의 연주에 맞춰 몸도 덩실덩실 흔들었다. 정재형은 파리까지 날아온 두 동생들을 집으로 초대해 직접 프..

    MBC 스페셜,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이 들려준 행복의 비결은?

    금요일 밤 이리저리 채널을 돌리다가 운좋게도 우연히 mbc 스페셜 <90cm의 축복>편을 처음부터 봤다. 주인공은 골형성부전증을 앓고 있는 키 90cm에 몸무게 25kg에 미국인 숀이었다. 숀은 일반인이 생각하기엔 도저히 정상..

    남자의 자격, 아픈 사연과 아름다운 노래의 극적인 만남

    인생은 참 오묘하다. 저마다의 사람들이 저마다의 인생을 살고 있기 때문이다. 비슷한 인생은 있을지언정 절대로 똑같은 인생이란 없다. 왜 이렇게 초반에 거창하게 인생을 운운했냐 하면 남격 청춘 합창단참가자 분들의 인생이 참 오묘..

    무릎팍 도사, 주병진을 대박 사업가로 만든 몰입적 사고

    주병진씨가 나온 무릎팍 도사 1, 2편을 재미있게 봤다. 오래만에 받은 ‘왕의 귀환’ 포쓰였다. 강호동 보다 나이가 많고 세상의 모진 풍파를 여러번 겪어서였을까? 그는 시종일관 초연한 모습으로 농익은 개그를 던지며 인터뷰에 임..

    무한도전, 조정도 인생도 끝까지 최선을 다해 길게 타보자
    MBC 스페셜,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이 들려준 행복의 비결은?
    무릎팍 도사, 주병진을 대박 사업가로 만든 몰입적 사고
    강심장, 굴러 먹은 여자 김소원 앵커의 가슴 찡한 성공담
    무한도전, 조인성앓이를 통해 본 연애성공의 법칙은?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