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TV여행자
TV속 세상을 자유롭게 여행하고 싶은 여행자의 TV이야기가 담겨진 블로그입니다.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2011/04'에 해당되는 글 15

    1. 2011.04.25 나는 가수다, 최대 수혜자는 누굴까?(10)
    2011.04.25 07:54 버라이어티정신

    업그레이된 <나는 가수다>를 일주일만 더 기다리면 볼 수 있게 되었다. 정말 기대되고 기대된다. 원년 멤버 백지영, 정엽, 김건모는 이제 볼 수 없게 되었다. 백지영은 개인 음반 준비로 하차를 선언했고, 정엽은 꼴찌를 해서 탈락을 하게 되었다. 김건모는 <나는 가수다> 재도전 사태에 책임을 지고 자진 하차를 선택한 것 같다. 모두들 우리나라 최고의 가수로서 최상의 목소리로 훌륭한 무대를 보여줬기 때문에 뉴스에서 보던 북한식 박수를 짝짝짝 쳐주면서 이들을 보내고 싶다.

    재도전 사태로 김건모와 김영희PD가 떠나게 되었다. 두 분의 하차는 아쉽다. 어쩔 수 없다. 이미 엎질러진 물이다. 김건모가 떠난 대신 그 자리엔 훌륭한 다른 가수 임재범, 김연우, BMK가 메워 줄 것이다. 김영희PD 대신에 <놀러와>에서 놀라운 연출력을 선보인 신정수PD가 지켜줄 것이다. 한창 업그레이 된 <나는 가수다> 예고편을 보니 더 더욱 보고 싶었다. 어서 어서 5월 1일이 기다려진다.

    이번주 ‘나가수’는 본격적인 방송에 앞서 그 동안의 방송을 돌아보고 다음 방송의 방향을 타진해보는 시간이었다. 정엽의 매니저 “김신영은 이 프로의 최대 수혜자는 정엽이라고 추켜세웠다” 정엽은 이 프로를 통해 자신의 이름을 가장 많이 알린 가수였을 것이다. 그만큼 그는 데뷔 8년차 가수이지만 ‘흑인소울’이란 음악 장르가 우리나라에 보편적인 장르가 아니기 때문에 그를 잘 모르는 대중들이 많아서다. 독특한 정엽만의 목소리는 분명 메리트가 있기 때문에 정엽에게 ‘나가수’의 출연은 실보다 득이 많았던 무대인 것은 분명했다.

    윤도현의 매니저 김제동도 “이제 윤도현씨를 함부로 대할 수 없게 되었다”고 말할 정도로 윤도현의 위상도 이 프로를 통해 높아졌다. 아직 비주류인 락이란 장르를 하는 콤플렉스는 최선의 노력으로 이끌었고 이는 최고의 무대를 선보이게 했다. 락도 충분히 좋아하고 즐길 수 있다는 점을 대중들에게 각인시킨 몇 안되는 락 아티스트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를 했다. 이 밖에도 호소력 짙은 목소리의 주인공인 백지영과 김범수도 각각 나훈아의 <무시로>와 이소라의 <제발>을 각자의 스타일에 맞게 최선을 다해서 불러서 최고의 무대를 만들어줬다. 개인적으로 김범수의 <제발>은 지금까지 ‘나가수’의 최고의 노래로 꼽을만 했다.

    이렇게 ‘나가수’에 출연한 가수들은 눈에 보이든 보이지 않든 여러모로 많은 것들을 혜택을 입었다. 물론 ‘서바이벌’이라는 잔인한 경쟁 구도 속에 극도의 긴장감과 골머리를 앓았을 테지만 말이다. 그렇다면 ‘나가수’에 출연한 7명의 가수 중에 누가 가장 혜택을 많이 입었을까? 인지도를 확 끌어 올린 정엽이었을까? 락의 부활을 알린 윤도현이었을까? 13년만에 1등을 한 김범수였을까? 개인적으로 꼴찌를 하고 재도전 사태로 자진 하차하는 식으로 되어버린 김건모라고 생각한다.

    표면적으로만 보면 김건모는 오히려 ‘나가수’의 최대의 피해자(?)이다. 20년차 국민가수의 아성은 무너졌고 립스틱 퍼포먼스는 그에게 꼴찌라는 수치스러운 결과를 안겨줬다. 팬으로써 가슴 아팠던 것은 두 번째 경연 <You are my lady>를 부를 때 마이크를 잡고 있는 손이 바들바들 떨리는 모습이었다. 매니저 지상렬은 “김건모씨가 이제까지 살면서 그렇게 스트레스를 받았던 적은 없다”, “여기에서 목 관리 잘 못하면 영원히 노래를 부를 수 없다”라는 진단을 받았다고 했다. “뇌압으로 안구 충혈까지 온 상태였다”라는 말을 해서 주위를 안타깝게 했다.

    여기에 이병진은 이번 일이 그에게 오히려 잘 된 일이라고 했다. “김건모는 노력을 안 해도 되는 천재”라는 소리를 들었는데 이번 일을 계기로 천재가 노력을 하게 됐다“라고 말을 하면서 위기가 곧 기회라는 식으로 20주년 최고의 선물을 받은 셈이라고 했다. 김건모 본인도 ”이번 ‘나가수’의 무대가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되었다라고 말을 할 정도로 자신을 되돌아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을 했다.

    그렇다면 김건모는 ‘나가수’ 출연 가수 중에 최고의 수혜자라고 할 만하다. 무엇보다 자신을 되돌아 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 것이다. 그의 음악인생에 가장 큰 선물이라고 생각한다. 사람의 인생은 참 뜬금없을 때가 많다. ‘소 뒷걸음질 치다가 쥐잡다’라는 속담이 있다. 우연히 티비 프로에 출연을 해서 노래를 부르고 꼴찌를 했는데 그게 바로 자신의 음악 인생을 되돌아 볼 수 있는 터닝포인트가 된 셈이다. 이제 천재가 노력을 한다고 하니 정말 기대가 크다. 김건모가 더 성숙한 음악과 아름다운 목소리로 열심히 준비를 해서 만든 새 앨범을 빨리 듣고 싶어졌다. 변화된 김건모의 모습을 기대한다. 아픔만큼 성숙해진 그의 모습을 말이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TV여행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어쨌거나 시청자들에겐 재미를,
      가창력있는 가수들에겐 다시한번 재조명의 기회를
      주는 멋진 프로그램인듯합니다^^

    2. 빈배 2011.04.28 11:56 신고  Addr Edit/Del Reply

      논지에 공감이 가네요.
      시련은 사람을 단련시켜주는 최고의 도구지요^^

    3. 이번주 정말 기대됩니다. 임재범, 김연우, BMK ^^

    4. 이 항목에 대한 감사

    5. 나가수 너무 재미있어요. 전 김건모 좋은데..
      없어서 아쉬워요...^^

    6. 김건모씨가 너무 아쉽지만
      더욱 멋진 모습을 기대하게 되요 ^^

    7. 공감합니다.
      김건모는 자극이 필요해 보였습니다.
      노래는 정말 잘하는가수니까요.

    8. [ 정 보 /크 럽 ]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돈 벌어가며 4만원으로 블로그,까페,홈페이지, 평생 광고한다 < http://37.ox.to

    9. [ 정 보 /크 럽 ]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돈 벌어가며 4만원으로 블로그,까페,홈페이지, 평생 광고한다 < http://37.ox.to

    무한도전, 조정도 인생도 끝까지 최선을 다해 길게 타보자

    노홍철과 정형돈 정재형이 파리에서 보낸 시간은 꿈만 같은 달콤한 시간을 보냈다. 노천 까페에서 프랑스 음식을 먹고 길거리 악사의 연주에 맞춰 몸도 덩실덩실 흔들었다. 정재형은 파리까지 날아온 두 동생들을 집으로 초대해 직접 프..

    MBC 스페셜,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이 들려준 행복의 비결은?

    금요일 밤 이리저리 채널을 돌리다가 운좋게도 우연히 mbc 스페셜 <90cm의 축복>편을 처음부터 봤다. 주인공은 골형성부전증을 앓고 있는 키 90cm에 몸무게 25kg에 미국인 숀이었다. 숀은 일반인이 생각하기엔 도저히 정상..

    남자의 자격, 아픈 사연과 아름다운 노래의 극적인 만남

    인생은 참 오묘하다. 저마다의 사람들이 저마다의 인생을 살고 있기 때문이다. 비슷한 인생은 있을지언정 절대로 똑같은 인생이란 없다. 왜 이렇게 초반에 거창하게 인생을 운운했냐 하면 남격 청춘 합창단참가자 분들의 인생이 참 오묘..

    무릎팍 도사, 주병진을 대박 사업가로 만든 몰입적 사고

    주병진씨가 나온 무릎팍 도사 1, 2편을 재미있게 봤다. 오래만에 받은 ‘왕의 귀환’ 포쓰였다. 강호동 보다 나이가 많고 세상의 모진 풍파를 여러번 겪어서였을까? 그는 시종일관 초연한 모습으로 농익은 개그를 던지며 인터뷰에 임..

    무한도전, 조정도 인생도 끝까지 최선을 다해 길게 타보자
    MBC 스페셜,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이 들려준 행복의 비결은?
    무릎팍 도사, 주병진을 대박 사업가로 만든 몰입적 사고
    강심장, 굴러 먹은 여자 김소원 앵커의 가슴 찡한 성공담
    무한도전, 조인성앓이를 통해 본 연애성공의 법칙은?

    티스토리 툴바